스냅툰웨어하우스는 3D모델링 d및 데이터 아카이빙과 이를 위한 새로운 가치 창출을 돕는 플랫폼입니다. 스냅툰웨어하우스는 서비스 이용자로 하여금 약관을 충분히 검토 및 숙지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회원가입은 본 약관에 동의하였음을 의미합니다.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스튜디오 질풍(이하”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전자거래 서비스 및 관련 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 또는 회원 간의 권리 및 의무 그리고 책임사항과 서비스 이용 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란 본 약관에 따라 가입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을 받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지니어스 앱 또는 웹”이란 컴퓨터 등의 정보통신시설 또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모바일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서비스 공간을 말하며, 애플리케이션, 웹페이지 등을 포함하는 포괄적 의미입니다.
3. “접근매체”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에 등록된 암호, 회사 또는 전자금융업자에 등록된 회원번호, PIN, 인증서(전자서명을 포함함) 등 회사가 지정한 수단을 말합니다.
4. “PIN”이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 본인확인 및 식별, 거래 승인, 전자서명 등을 위하여 회원이 직접설정하고 지니어스 앱 또는 웹에 직접 입력하는 숫자 또는 문자의 조합, 생체정보 또는 그에 상응하는 수단을 말합니다.
5. “전자금융거래”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이하 ”전자금융업무”라 함)하고, 이용자가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않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6. “전자지급수단”이란 선불전자지급수단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1호에서 정하는 전자적방법에 따를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7. “전자지급거래”란 자금을 주는 자가 회사로 하여금 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하여 자금을 받는 자에게 자금을 이동하게 하는 전자금융거래를 말합니다.
8. “거래지시”란 회원이 본 약관에 따라 회사에게 전자거래 또는 전자금융업무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9. “지니어스 포인트”란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무상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말합니다.
10. “충전”이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회원의 유상 선불전자지급수단과 연결된 금융회사의 계좌에서 회원이 요청한 금액을 출금하고 해당금액만큼 회원의 유상 선불전자지급단을 증액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1. “환급”이란 회사가 회원의 요청에 따라 회원의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잔액 범위 내에서 회원이 요청하는 금액을 회원이 지정한 금융회사의 계좌로 입금하거나 전자적 장치를 이용해 현금으로 지급하는 등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12. “수수료”란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부과하는 비용을 말합니다.
13. “가맹점”이라 다음 각 목의 자를 말합니다.
가. 회사와의 계약에 따라 전자지급수단에 의한 거래에 있어서 이용자에게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자
나. 회사와의 계약에 따라 이용자에게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자를 위하여 전자지급수단에 의한 거래를 대행하는 자로서 전자금융거래법 시행령으로 정하는 자
14. “게시물”이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각종 파일 또는 링크 등을 말합니다.
15. “전자서명”이란 인증서 등을 통해 회원인 서명자의 신원 또는 회원인 서명자가 해당 전자문서에 서명했다는 사실을 나타내는데 이용하기 위하여 전자문서에 첨부되거나 논리적으로 결합된 전자적 형태의 정보 및 이에 관한 서비스를 말하며, PIN등의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16. “오류”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거래가 본 약관 또는 회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②본 조 및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서 정의한 것을 제외하고는 전자거래 기본법 및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약관변경 승인)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본 약관을 게시하고, 회원이 본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교부의 방식으로 본 약관의 사본을 회원에게 교부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약관의 내용에 대한 설명을 요청하는 경우 회원에게 약관의 중요내용을 설명합니다.
④ 회사는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개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해당 전자적 장치 또는 지니어스 앱 또는 웹 등에 게시하고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이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적절한 방법으로 약관변경내용을 통지하였음을 확인해 주어야 합니다.
⑤ 회사는 변경된 약관을 게시하거나 통지하는 경우에는 “통회원이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게시 또는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의 영업일까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약관의 변경내용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을 승인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고지하고 통지합니다.
⑥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하면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⑦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조 (이용계약의 체결)
①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가 회사에서 요구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에 따라 본 약관에 대한 동의 의사를 전자적 방식으로 제출한 후, 회사가 다음 각호의 요건을 확인하여 해당 가입신청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1. 가입신청자는 컴퓨터, 휴대전화 또는 태블릿 등 지니어스 앱 또는 웹을 구동할 수 있는 전자적 장치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2. 가입신청자는 반드시 신청자 본인의 명으로 가입 신청하여야 하며, 본인확인기관 등을 통하여 실시하는 본인확인 절차를 통과해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3.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지니어스 앱 또는 웹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
4. 본 약관 제5조의 결격 사유가 없는 자
②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③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제5조 (이용계약 신청의 거절 등)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회사가 가입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립니다.
1. 서비스 제공환경이 아니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가입신청자가 신청 시 제공한 정보에 허위, 누락이나 오류 등이 있는 경우가 있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3. 신청명의가 가입신청자 본인의 명의가 아닌 경우
4.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당한 회원이 재강입신청을 하는 경우
5. 이미 가입된 회원이 중복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6. 본 약관을 위반한 가입신청에 해당하거나, 위법 또는 서비스의 안정성을 위협할 수 있는 방법 등 부당한 방식으로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7. 기타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한 경우
8. 회사의 서비스 내에서 운영자, 임직원 또는 회사를 사칭한 경우
9.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10. 불법복제 소프트웨어, 제3자의 저작물을 밀매하는 등의 관련 법률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1. 회사로부터 권한을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홈페이지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 또는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는 등의 시스템을 위협하는 행위를 한 경우
12. 인종, 성, 광신, 이적 등의 반사회적/도덕적 편견에 기반한 단체를 결성하는 행위를 한 경우
제6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지니어스 앱 또는 웹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하게 되는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회원의 가입정보에 등록된 주소지 또는 SMS 등 전자적 방법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회사는 귀책사유가 분명한 경우 이로 인하여 직접적 피해를 입은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가맹점 등 제휴사 또는 연계회사 등의 설비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시스템 유지보수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가맹점 등 제휴사와의 계약종료 등 회사와 제3자간 계약체결 상황에 따라 회사가 더 이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5. 회사가 파산신청, 기업회생절차 개시 신청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6.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7. 회사가 서비스 제공 기한을 사전에 명시하여 안내하고, 해당 기한이 도과한 경우
8. 법령의 제∙개정 또는 규제당국의 행정지도, 정책 변경 등에 따라 필요한 경우
② 제1항에 의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중단하게 되는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사전 공지하며, 서비스 중단이 회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에는 개별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되어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해당 사실을 인지한 즉시 공지하는 방법으로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무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변경 또는 종료하게 된 경우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④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할 수 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지니어스 앱 또는 웹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로 이용자에게 지급하며, 유료 회원은 현금 또는 현금등가물로 지급합니다.
제8조 (약관 외 준칙)
① 이 약관에 밝히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를 따릅니다.
② 회사는 필요에 따라 특정 서비스에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지니어스 앱 또는 웹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면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이하 “이용정책”)을 정하여 이를 지니어스 앱 또는 웹에서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때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①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상당한 기간이내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 아이디 등 변경할 수 없는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②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할 수 있으며, 이때는 이 사실을 게시합니다.
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를 따릅니다.
⑥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포함하여 개인정보가 외부에 누출되었다고 의심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로그인 제한(계정 잠금)등 보호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⑦ 지니어스 앱 또는 웹을 통하여 제공되는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가 성사되었을 때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에 물품거래와 배송 등의 이행과 관련하여 필요한 범위내에서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판매자에게 제공합니다.
제10조 (이용계약의 종료)
① 회원은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 의사를 통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중인 모든 상품 및 서비스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이 이 약관과 관계법령 등을 위반하여 이용이 정지된 경우 회사가 재발 방지를 위하여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해지할 때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해지일 15일전까지 이메일,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으로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회사는 동일한 소유로 확인되는 회원 아이디에 대하여 일괄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은 회사가 회원에게 해지의사를 밝히고 15일이 경과한 시점에 종료되며,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종료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해지한 후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 경제적 이익을 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행위를 하는 것을 차단하고자 회사는 회원에게 이용계약이 종료된 후라도 해당 회원의 재가입 제한 기간을 다음 각 목과 같이 운영하거나 또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1개월(단, 탈퇴 시 판매회원의 지위도 동시에 가졌던 경우에는 2개월)
나. 회원의 법령, 구매이용약관, 판매이용약관 위반 행위가 있는 경우: 5년
② 회사는 제1항 제2호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에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목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되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회사(직원∙상담원 포함)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 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아래의 행위 등을 하거나 시도한 경우
a. 합리적 사유 없이 상습적∙악의적으로 이의를 제기하는 행위
b. 구매한 상품 또는 서비스에 특별한 하자가 없음에도, 상습적으로 사용 후 취소, 반품 등을 하는 행위
c. 그 외 회사가 정한 안전거래 이용규칙을 위반한 경우
다. 회원의 누적 신용도가 일정 점수 이하에 이른 경우
라. 고의로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거나 판매부적합 상품을 등록할 경우
마.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판매회원 약관의 적용을 받는 자가 해당 약관을 위반한 경우 포함)
바. 회원에게 제5조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 회사가 해지할 때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으로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단. 이메일을 통한 해지의사 통지의 경우 발송시점을 도달시점으로 간주합니다.
3. 본 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때에는 회사는 별도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광고의 거래를 취소할 수 있고, 구매자가 상품구매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했을 때에는 해당 신용카드매출을 취소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5.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③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자신의 귀책사유로 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져야 하고,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회원관리)
① 회사는 이 약관과 관계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2. 특정 서비스 이용제한
3. 이용계약의 해지
4. 손해배상의 청구
② 회사가 제1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때는 미리 회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로 통보하며, 회원과의 연락이 안되거나 긴급을 요구하는 등 부득이할 때에는 해당 사항을 먼저 조치한 후 나중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본 조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대해 항변의 사유가 있으면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 하지 않으면, 휴면계정으로 간주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정으로 지정된 이후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거래안전을 위해 회사가 정하는 본인확인 절차 등을 이행해야 합니다.
제12조 (서비스 기간과 중단)
① 회원의 서비스 기간은 회사에 서비스를 신청하여 이용승낙을 받은 날로부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때까지입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하면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그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 대응조치 현황, 상담 연락처를 사이트 초기 화면에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와 같은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으면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료)
회사는 일부 특정 서비스나 기능을 제공할 때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그 상세한 내용은 개별 약관, 별도 신청서를 통해 정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해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지켜야 합니다.
②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다만, 작성을 위하여 제공받은 모델 등의 작업물은 1차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사용권을 가집니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게시한 콘텐츠의 저작권 및 기타 산업재산권을 갖고 있음을 명확히 합니다. 다만 회원은 지니어스 앱 또는 웹에 콘텐츠를 게시함으로써 회사가 서비스 및 사업과 관련하여 해당 콘텐츠와 그에 대한 2차적 저작물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전 세계적으로 비독점적으로 무상으로 사용할 권리(이용, 공개, 반포, 광고, 출판, 복제, 공연, 공중송신, 전시, 배포, 대여, 2차저작물제작, 자동/수동 번역제공)를 허락하며, 이를 양도할 수 있음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회사에 대해 저작인격권을 행사하지 않을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를 통하여 더 많은 수요자를 지니어스 앱 또는 웹으로 흡수하기 위한 행위임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이의가 있는 경우 즉시 항변해야 합니다.
제15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E-Commerce 서비스: 회사가 지니어스 앱 또는 웹의 인터넷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 간에 상품의 매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를 말합니다.
1. 판매 관련 업무지원 서비스
2. 구매 관련 지원 서비스
3. 계약체결, 결제 지원 및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
4. 상품검색정보 서비스
5.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6. 광고 및 프로모션 서비스
7. 기타 서비스: 상품문의게시판 서비스, 구매자 판매자 간의 1:1 메신저 서비스, 상품평, 전문가 리뷰 등 기타 정보서비스, 회사가 직접 또는 회원사와 공동으로 제공하는 마케팅 전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16조 (결제대금 보호서비스의 이용)
① 회사는 e커머스 서비스의 신뢰성을 높이고 회원간에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란, 매매계약이 체결되고 구매자가 대금을 결제 하였을 경우, 구매자가 판매자로부터 해당 상품을 받았다면 회사는 미리 정한 서비스 이용료를 공제한 후 해당 판매자에게 대금을 정산해 주고, 구매자가 판매자로부터 상품을 받지 못했거나 받았더라도 판매자에게 반품한 후 환불을 요청했을 때에는 구매자가 결제한 금액을 회사가 구매자에게 환불해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대금보호서비스는 판매자나 구매자를 대리하는 것이 아니며,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판매자나 구매자의 의무를 대행하는 것도 아닙니다.
③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는 회원 간에 이루어지는 상품 매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상품을 인수하기 전에 대금을 결제해야 하는 구매자를 보호하기 위해 제공합니다.
④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회사가 결제대금을 보관하여 이자 등이 발생했을 때 구매자는 회사에 그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⑤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이용하는 구매자는 구매확정기간내에 회사에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해야 합니다.
⑥ 구매자에게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거나 구매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는 종료됩니다.
⑦ 회사는 구매자에게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거나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다고 간주하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의 관련 규정에 따라 관련 대금을 상품의 판매자에게 송금할 수 있습니다.
⑧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 청약철회, 취소, 해제, 무효 등의 사유가 발생한다면 구매자는 판매자와 직접 청약철회, 취소, 해제 및 결제대금 환불 등에 관한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제17조 (배송 및 거래완료)
①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이 확인된 날의 다음 날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공휴일과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하면 그 해당 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②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의 사이에 분쟁등이 발생하면 관련 당사자가 해결해야 합니다. 회사는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판매자는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구매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상품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다만, 구매자가 이미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급한 경우에는 그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④ 판매자는 구매자가 청약한 상품이 품절, 생산중단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 지체없이 그 사유를 구매자와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며, 이때 구매자가 상품 대금을 지불한 경우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 또는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⑤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한 경우, 즉시 발송일자, 택배 운송장번호, 등기화물번호 등 적절한 코드를 전용화면에 입력함으로써 이 사실을 회사가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구매자와의 분쟁을 방지하고 서비스를 강화하는데 협조해야 합니다.
제18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⑧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회사는 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지니어스 앱 또는 웹을 통한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 및 기타 부가 정보를 제공하것으로 제한하며, 상품의 배송, 청약철회, 반품 등의 거래진행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자 간에 수행되어야 하며 회사는 거래진행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지니어스 앱 또는 웹을 통하여 거래되는 상품의 하자, 상품정보 상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구매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제조물책임 포함)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되는 판매자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상품 또는 정보의 정확성, 적시성, 타당성 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가 제공한 링크로 연결된 제휴사이트(이하 '제휴사이트'라 합니다)는 회사와 별개로 독립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지니어스 앱과 웹의 이용자사이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0조 (비밀유지)
① 본 약관의 당사자는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취득한 개인정보, 기술정보, 생산 및 판매계획 등 비밀로 관리되는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아니 되며, 그 정보를 본 약관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판매자는 판매를 통해 얻은 고객 정보를 이용하여, 회사를 통하지 않고 고객에게 접촉하거나 직거래를 유도 하는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판매자는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의 보안을 유지하여야 하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본 조의 비밀유지 의무는 본 약관에 의한 계약관계가 종료된 이후에도 3년간 존속합니다.
제21조 (청소년 보호 정책)
회사는 불건전한 유해 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의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위해 ‘청소년보호법’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에 근거하여 청소년 보호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① 회사는 청소년이 아무제한 없이 청소년 유해정보에 노출되어 피해를 입지 않도록 규정된 청소년유해물건, 청소년유해약물, 청소년유해매체 등 청소년 유해정보에 대하여 서비스별 금칙어, 청소년유해정보에 대한 기술적 필터링등이 적용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② 청소년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지정
성명 : 김서현
소속부서 : 플랫폼 담당
직위 : 대리
전자우편 : tjgus1827@zilpung.com
제22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합니다.
제24조 (기타 조항)
① 회사는 2025년 04월 01일부터 지니어스 앱 또는 웹에 스냅툰웨어하우스플랫폼을 통합 운영합니다.
② ‘①’항의 통합 사유로 스냅툰웨어하우스플랫폼의 지적재산권 및 고객정보 등은 지니어스 앱 또는 웹으로 일괄 이전하며, 서비스 이용전 고객정보 업데이트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고지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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